내 세상의 모든 일들

책쉼터 전자책, 오디오북 4월 한 달간 무료제공

J_moments 2020. 4. 2. 17:30

전자책 도서관 책쉼터에서 4월 한 달 동안,전 국민 대상 1달간 2권 무료로 전자책을 대여해준다.

 

전자도서관이란?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휴일이나 새벽, 해외에 있어도 온라인(On-Line) 상태라면 언제나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오프라인 도서관에서 느낄 수 없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

'책쉼터 전자도서관'은 인터넷 교보문고(http://www.kyobobook.co.kr/) 회원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교보문고 회원가입 후 생성한 ID / PW로 책쉼터 전자도서관 로그인 후 이용 바랍니다.
기존 인터넷 교보문고 회원께서는 사용하고 있는 ID / PW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전자도서관 앱 설치하기

  • 스토어에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설치합니다.
  • - Apple App스토어, Google Play스토어 검색 가능.
  • 검색창에 ‘교보문고’ 또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도서관 찾기

좌측 하단의 [도서관 검색] 버튼을 눌러 메뉴로 이동 후 '책쉼터' 검색 후 도서관으로 이동합니다.

 

로그인하기

'책쉼터 전자도서관'은 인터넷 교보문고(http://www.kyobobook.co.kr/) 회원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교보문고 회원가입 후 생성한 ID / PW로 책쉼터 전자도서관 로그인 후 이용 바랍니다.
기존 인터넷 교보문고 회원께서는 사용하고 있는 ID / PW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넛지 똑똑한 선택넛지 똑똑한 선택을 이끄는 힘은 읽고 싶었던 책인데 이번기회에 읽어야겠다.

책쉼터에서 심리학 책이 1위인걸 보니 모두들 코로나19로 인해 상해버린 마음의 다스리기가 필요할지도 모르겠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는 어떠한 형태의 삶이든 한 집에 사는 사람들이 겪게 될 이야기에 대해서 나온다.

 


  • 출판사 서평

20대 때의 나, 그러니까 때가 되면 밥을 먹듯, 졸업하면 취직하듯 결혼도 그렇게 하는 거라 믿었던 예전의 나 같은 사람들이 꽤 많은 것 같다. 그들의 특징은 자신의 성격이 결혼 생활에 잘 맞는지 혹은 자신이 살고 싶은 방식이 정말 가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의 생활이 맞는지 고민해보지 않는다는 거다.
_49쪽에서

결혼 적령기를 넘긴 여성들이여, 혹시 ‘나에게 정말 문제가 있나?’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내가 문제인가?’ 이런 의심이 들 때면 의심해보자. 고요한 가운데 마음이 흔들리는 것인지, 혹은 바람을 불어대는 존재가 지금 내 주변에 있지 않은지. 그 사람이 내 인생에 스쳐 지나는 존재라면 적절히 무시하면 되고, 혹시 가까운 이라면 불편함을 일방적으로 견디는 대신 진지하게 정색해서 상관하지 말아달라는 당부를 해보자.
_82~83쪽에서

정리를 잘하는 사람과 정리라곤 모르던 사람이 함께 살게 되었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책을 보지 않아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보디클렌저를 딱 하나 두고 쓰는 사람과 욕실에 나와 있는 보디클렌저만 열두 개가 넘는 사람이 같은 공간에서 지낸다는 것이 어떠한지는 말이다.
그리고 두 작가가 둥지를 튼 망원동에는 작은 공동체가 있다. 55세대밖에 되지 않는 아파트에친구 가족이 두 가구나 되고 망원동 인근에도 친구들이 꽤 많다.

 

시답지 않은 말을 털어놓을 수 있는 사람이 같은 집에 살고 있다는 것
“아침은 먹었어? 점심 뭐 먹을 거야? 저녁은 뭐 먹을까?”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는 여자 둘이 함께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고 있지만 결국 결혼한 사람들에게도 공통으로 통하는 이야기다. 독립된 두 사람이 함께 살면서 일어나는 일들은 그것이 동성이든 이성이든 일맥상통할 수밖에 없다.
먹고사는 걱정보다 더 절실한 게 있을까. 이는 결혼을 했든 안 했든, 자식이 있든 없든, 회사원이든 프리랜서이든 마찬가지일 것이다. 모두 각자의 문제를 안고 있고 그 불안을 떨칠 수 없다면 되레 문제를 직면하고 해결해갈 수밖에 없다.

 

혼자의 삶은 물론 좋다. 더불어 둘 혹은 셋의 삶도 좋다. “기운 빠지는 하루의 끝에 나를 다독여 여전히 괜찮은 사람이라고 확인해주는 누군가”를 발견한다면, 그것이 동성이든 이성이든 반려동물이든, 그런 존재가 이 세상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든든한 위안을 받지 않을까.
삶의 방향을 고민하고 있는 모든 이들이 본인의 마음을 잘 들여다보고 맞춤한 답을 발견하기를. 그리고 그 답은 세월이 흐르면서 변할 수밖에 없기에, 그저 지금 자신이 두 발을 딛고 서 있는 그곳에서 자신에게 가장 좋은 답을 발견하기를. 


 

출판사 서평에서 넛지에 관한 이야기가 나온다.

디자인 뉴스레터에서 사용자의 반응을 이끌어 내기 위한 넛지에 관한 글을 흥미롭게 읽었었는데, 읽으면 재밌을것 같다.

 

 


  • 출판사 서평

‘팔꿈치로 쿡쿡 찌르다’라는 뜻의 ‘넛지Nudge’는 일종의 자유주의적인 개입, 혹은 간섭이다. 즉, 사람들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부드럽게 유도하되, 선택의 자유는 여전히 개인에게 열려있는 상태를 말한다. 『넛지』는 편견 때문에 실수를 반복하는 인간들을 부드럽게 ‘넛지’함으로써 현명한 선택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주장한다. 가령, 단지 ‘내일 투표할 거냐?’고 묻는 것만으로도 실제 투표율을 높일 수 있다는 일상적인 이야기로부터, 디폴트 옵션(지정하지 않았을 때 자동으로 선택되는 옵션)의 설계까지, 똑똑한 선택을 유도하는 넛지의 생생한 사례들이 소개된다.
타인의 선택을 적극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는 이 획기적인 아이디어는 2008년 민주당 대선후보였던 버락 오바마와 영국 보수당 당수 데이비드 카메론이 넛지를 활용한 정책을 수용하면서 폭발적으로 유명세를 탔고, 결국 저자 중 한 명인 선스타인은 현재 오바마 정부에 합류해서 규제정보국을 돕고 있다. 그야말로 넛지의 시대가 온 것이다.

 

Q 깨끗하고 쾌적한 화장실을 만들기 위한 합리적인 방법은?
1. 금지 : 지저분하게 이용하는 사람의 입장을 제한한다.
2. 인센티브 : 깨끗하게 이용하는 사람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3. 넛지 : 소변기에 파리 모양 스티커를 붙인다.
힌트 : 시판중인 파리 모양 스티커

 

인센티브와 금지보다 넛지가 더 효과적이라니 얼마나 놀라운가!

 

넛지는 사람들의 선택에 부드럽게 간섭하지만 여전히 개인에게 선택의 자유가 열려 있는, ‘자유주의적 개입주의’를 뜻한다.
‘넛지’라는 개념이 논란을 부르는 가장 큰 이유는 온건한 개입주의를 받아들일 경우, 그 이후에는 극도의 개입주의적 간섭이 뒤따를 거라는 부담감 때문이다. 즉, 넛지를 이용한 간단한 캠페인은 노골적인 조작으로, 다시 강제와 금지로 신속히 바뀔 거라는 주장이다. 그러니 처음부터 비탈길에는 발을 들여놓지 않는 편이 낫다는 것이다.